- 작성자KHIS
- 작성일시2025.07.03 10:07
- 조회수179
□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은 7월 2일(화)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11층 대회의실에서‘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발대식은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공식 활동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참여 의지를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전국에서 총 38개 팀이 지원한 가운데 내부 심사를 거쳐 4팀 14명이 최종 선발됐다.
○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보건의료 관련 전공뿐 아니라 경영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이 선발돼 다양한 시각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활동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홍보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제3기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월 1회 이상 개인 SNS 및 기관 공식 SNS를 통해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게재하고, 소속 대학교 내에서 교내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MZ세대와의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활동 종료 후에는 콘텐츠의 창의성과 전달력,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 활동팀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염민섭 원장은 “우리 원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보건의료 데이터와 정보의 가치에 대해 젊은 세대의 관점으로 접근해줄 것을 기대한다”라며 “우리 원 서포터즈들이 기관의 정책과 사업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제3기 KHIS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hwp (496KB / 다운로드:49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