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보건의료정보원

Korea Health Information Service

이지케어텍(주)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제품인증 획득
  • 작성자KHIS
  • 작성일시2025.06.26 08:29
  • 조회수213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625()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이지케어텍 본사에서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염민섭 원장은 2주기 인증기준에 따라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제품인베스트케어(BESTCare) 2.0’의 인증을 갱신한 이지케어텍() 홍우선 대표에게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을 지칭하는 약어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는 환자 안전과 진료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대한 표준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20251월부터 시행하는 2주기 인증제는 서로 다른 EMR 시스템 간 의료정보 통합을 위해 표준과 상호운용성 인증기준을 강화하고, 유사 지표를 통합간소화하였다.

(최초인증) 기준 59(갱신인증) 최대 기준 15(필수기준)

이지케어텍()은 인증제 시범사업이 시작된 2019년부터 인증에 참여한 이래 2주기 인증에도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인증제도의 안착과 국가적 표준 보건의료정보시스템의 구현에 기여하고 있다.

 

이지케어텍()에서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제품인 베스트케어 2.0EMR 시스템 내에서 환자의 과거와 현재의 진단명, 검사결과, 처방 의약품 정보를 통합하고 시계열적,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현하여 의료진의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사용성을 높였다.

 

환자 중심 의료정보 통합은 의료인(공급자)에서 환자(소비자) 중심으로 이동하는 미래 보건의료 환경 구현을 위한 필수사항이며,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도에서 지향하는 시스템 간 표준과 상호운용성 목표와도 일치하는 방향이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베스트케어2.0의 신뢰성과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보건의료 현장에 디지털 기반의 환자 중심 진료환경 구현에 보다 힘쓸 예정이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염민섭 원장은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는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실현을 위한 핵심 기반으로, 제도 초기부터 이번 2주기 인증까지 지속적으로 인증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이지케어텍() 측에 감사를 표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의료기관과 개발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개념을 반영한 안전하고 표준화된 의료정보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ㅇ 

댓글 (0)

등록
0 /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