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KHIS
- 작성일시2025.05.23 09:30
- 조회수370
○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은 전 직원 대상 2025년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KHIS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올해 처음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 정보원은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높아진 ESG 요구에 부응하고자 매년‘ESG 경영 추진계획안’을 수립하며,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ESG 경영위원회’와 실무 조직인‘ESG 행복이(ESG 실무추진단)’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제도는 ESG 경영전략을 실천 가능한 방식으로 체계화하고, 조직 전반에 자율적이고 지속가능한 ESG 실천문화를 내재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특히,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월별 환경 캠페인과 부서 단위의 ESG 활동 실적을 마일리지로 누적하여 우수부서를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 에코마일리지는 ▲월별 환경 캠페인 참여 ▲ESG 활동 실천 ▲ESG 실천 확산 ▲ESG 교육 참여 ▲ESG 아이디어 제안 ▲ESG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활동에 대해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염민섭 원장은 “KHIS 에코마일리지 제도는 조직 고유 기능과 ESG 가치를 연계한 모델로,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ESG 실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목적이 있다”며, “전 직원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ESG 활동이 지속가능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전 직원 참여형 ‘KHIS 에코마일리지’ 제도 첫 시행.hwp (80KB / 다운로드:106회) 다운로드